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신다빈(16)- Master's Loughborough University (러프버러 대학 석사과정 진학생)

안녕하십니까 졸업생 신다빈입니다.
저는 글로벌통상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Loughborough University 석사과정에 진학 중입니다.
영국에 도착하고 학기 초에 학교 및 문화에 적응하는 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현재 저는 과제, 에세이 등에서 기대보다 좋은 성적도 거두면서 1학기 마지막 시험 1개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같은 학과에 연세대, 외대, 건국대 등 한국에서 소위 말하는 좋은 학교 출신 한국인들과 같은 수업을 듣고 있음에도, 교수님께서 평소에 말씀하시던 것처럼 우리 학교 학생들도 절대 뒤처지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으로 학업에 임하였더니 그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중간 성적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시험도 1개 남아있고 2학기, 3학기도 남아있지만 항상 더 정진하여 좋은 모습 계속 지켜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이가원(13) - 삼성 디스플레이

호서대는 천안 뿐 만 아니라 아산과 당진 그리고 서울에도 캠퍼스를 가진 매머드 대학교 입니다. 그런 이유로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대기업에 응시할 기회가 많습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아산에 있는 기업으로 글로벌 통상학과에서 익힌 다양한 학과 전공 지식과 교수님들의 지속적인 도움으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되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현도(14) - 아마존 재팬

학과시절 글로벌 유통에 대해 심도있게 배운 것이 세계적인 온라인 유통기업에 들어 갈 수 있는 첩경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통상학과에서 배운 지식은 매우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으며 유통이나 물류 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답답한 국내 기업만 고집하지 마시고 폭넓은 기회를 주는 다국적 기업에 도전하세요. 글로벌 통상 학과를 다니는 특전입니다.

김찬영(07) - USAG Humphreys(미 8군 본부)회계기술팀

호서대 글로벌 통상학과는 전국 유일하게 2014년부터 평택에 있는 미군부대에서 연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물론 저도 이 연수를 통해 현재 미군부대에서 근무하는 기회를 얻었으며 따라서 저는 호서대 중에서도 글로벌 통상학과에 온 것을 제 인생에 커다란 행운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통상학과는 영어를 수업 중에 잘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과목이 많으며 실력있는 교수님들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을 영어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을 잘 해결해 주실 겁니다.파이팅~

송주영(12) - 이베이 코리아

경영대는 많습니다. 그러나 학원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는 평범하고 일반적인 경영지식이 아니라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지식을 학습하고 대학 기간 동안 그에 따른 실무기회를 주는 학과는 흔하지 않습니다.호서대 글로벌 통상학과는 호서대 교직원과 학생 약 2만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몰을 운영하는 학과기업을 통해 모든 학과 학생들이 쇼핑몰을 운영에 참여 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가 최적화된 학과라고 생각합니다.제가 이자리에 있는 이유도 제가 호서대를 나왔기 때문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박종빈(12) - 현대백화점

제가 늦게 공부를 시작했고 주변에서 지방대 졸업 후 대기업에 들어 가기 어렵다는 이야기로 어쩌면 우울하기만 했을 시간들을 저는 학과 수업 과정에 있는 포트폴리오과목을 들으며 대기업에서 필요로 한 실무적인 지식과 내용을 실무경력이 많으신 교수님의 도움을 받아 즐거운 마음으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그것을 통해 그 어떤 대학 졸업생보다 유통에 전문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현대백화점이라는 대기업에 초봉 4천을 받으며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단순 취업률 수치보다 졸업생들이 어느곳에 취업을 하는지 보신다면 단연 글로벌통상학과라고 생각합니다.

김초롱(10) - 한성대 교수

지방대의 한계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해보자는 교수님의 격려로 자신 없었던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여 영국 런던에서 무사히 석사과정을 마치고 돌아와 세종대에서 박사과정을 이십대 중반의 나이에 마칠 수 있었는데 박사과정까지 논문을 보아주시고 항상 할 수 있다란 자신감을 주신 호서대 교수님이 계시지 않으셨다면 절대 이룰 수 없는 꿈이 였다고 생각합니다.호서대 글로벌통상학과에는 정말 인간적인 교수님들이 계십니다.그분들을 믿고 꿈을 극대화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