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인사말

인사말

학과장인사말

호서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글로벌통상학과는 왜 매력적일까요?

첫째, 글로벌통상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방향이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대기업, 다국적기업, 외국계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온라인 컨텐츠, 인터넷 플랫폼, 모바일 기업 등은 모두 글로벌 ‘통상’을 기반으로 ‘통상’에 관련된 사업을 하며 ‘통상’이 없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즉, 우리가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들은 모두 ‘통상’ 전공자를 선호한다는 말이죠. 글로벌통상학과를 통해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준비된 글로벌 인재가 될 것입니다.

둘째, 글로벌통상학과는 여러분이 졸업 후 평생 ‘쓸모 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학에서의 4년은 졸업 후 40년을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 것인가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기간입니다. 글로벌통상학과의 커리큘럼은 여러분이 졸업과 동시에 실제로 사용할 수 있고 커리어에 꼭 필요한 지식을 탄탄하게 갖추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셋째, 글로벌통상학과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많은 기업들은 채용 후 실무에 투입하기 위해 재교육이 필요없이 ‘즉시’ 업무가 가능한 인재를 원합니다. 글로벌통상학과는 학과 수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에게 꼭 필요한 어학(영어) 능력과 무역실무(자격증) 능력을 갖출 수 있는 폭넓은 실무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외 인턴쉽 기회를 열어드립니다. 출근 첫 날부터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며 사랑받는 인재가 되실 겁니다.

넷째, 글로벌통상학과를 통해 ‘정직한 인재’가 되십시오. 실무만 잘 한다고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글로벌 리더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은 ‘정직’입니다. 글로벌통상학과의 교수님들과 학생회는 제자들의 발을 씻겨 주셨던 예수님의 마음으로 입학 첫 날에서부터 졸업하는 마지막 날까지 여러분의 대학 생활을 함께하며 인성교육에 집중할 것입니다.

글로벌통상학과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글로벌통상학과는 자신 있습니다.
글로벌통상학과를 선택한 여러분이 바로 글로벌 리더입니다!

글로벌통상학과 학과장 김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