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언론보도

언론보도

호서대, KAIA와 항공우주산업 발전 나서

작성자 글로벌통상학과

등록일자 2022-12-27

조회수 55

PRINT

내용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이하 KAIA)와 ‘항공우주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1일 아산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호서대-KAIA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호서대 제공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항공우주산업 분야에서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 △공동 연구개발과제 발굴 및 학술정보 교환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세대 우주항공 모빌리티 기술 연구 개발 및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노신 호서대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NASA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KAIA와 우주항공 분야,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실질적인 협력 동반자가 됐다”며 “대한민국과 세계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육성 및 연구 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은 지역 5대 주력산업인 반도체,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바이오, 화학-에너지산업이 현재 대한민국 발전을 주도할 정도로 고도화돼있다”며 “지리적으로도 매우 유리한 조건들을 갖추고 있어 미래 항공우주,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의 최적지”라고 밝혔다.

한편 KAIA는 국내외에서 항공우주 및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도하는 총 111개의 글로벌 규모의 회원사들을 두고 있다.

미국의 록히드마틴과 GE에이비에이션, 유럽의 에어버스를 비롯해 국내의 KAI, 대한항공, 현대모비스 등이 모두 KAIA의 회원사이며, 최근 누리호 발사와 같이 대한민국 로켓 기술을 선도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또한 KAIA의 주요 회원사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 기사보러가기 > ]